쿠팡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있어요. 로켓배송상품과 로켓와우회원전용상품 등 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특히나 인기있는 상품군 중 하나인 “판매자센터”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. 쿠팡이 처음 생겼을때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카테고리이기도 하죠. 그래서 그런지 최근들어 더욱더 관심이 높아지고있는데요, 이번 기회에 같이 알아볼까요?
쿠팡에서도 네이버처럼 스토어팜 운영이 가능한가요?
네 물론입니다! 현재 쿠팡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내에서만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업자 모두 입점해서 스마트스토어 처럼 이용가능하세요. 단, 다른점이 있다면 오픈마켓 형태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이에요. 하지만 이 부분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.
쿠팡 파트너스란 무엇인가요?
쿠팡파트너스는 쿠팡 사이트내에서 활동하면서 자신의 링크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의 커미션을 지급받는 시스템이에요. 일종의 제휴마케팅 개념이죠.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?
쿠팡 셀러오피스라는 곳이 있던데 이곳에선 어떤일을 하는건가요?
셀러오피스는 말 그대로 쿠팡에서의 나의 업무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우선 마이페이지 에서는 회원정보 변경, 정산관리, 배송현황조회, 고객문의처리 등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. 그리고 좌측 메뉴바 상단에 위치한 ‘마이비즈니스’ 탭에서는 등록되어있는 아이디(ID)별로 매출액, 주문수, 반품율, 취소율등 상세하게 통계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.
지금까지 쿠팡 판매자센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, 어떠셨나요? 아직까지는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텐데 앞으로 차근차근 알아가면 좋을것 같아요. 다음 시간에는 조금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!